위로


왼쪽메뉴보기 시사채널 - 협회뉴스 오른쪽메뉴보기

주터키 대한민국 대사관과 컨퍼런스콜 실시

  • 장소 : 중회의실(서관)
  • 일자 : 2020/07/21 조회수 : 142


해외건설협회(회장 이건기)는 7.21(화), 16:00 최홍기 주터키 대사와 컨퍼런스콜을 실시하였다.
* 컨퍼런스콜 : 원래 상장사가 기관투자가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자사의 실적과 향후 전망을 설명하기 위해 여는 전화회의를 의미. 현재 코로나로 인해 일반 업무에 이용이 늘고 있음

이번 컨퍼런스콜에는 협회 임직원과 최홍기 주터키 대사, 박준형 국토관 등이 참석하여 코로나19 관련 주요 현안 및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논의하였다.

최홍기 대사는 주재국의 코로나19 관련 방역 상황과 경기 침체에 따른 주요 인프라 사업의 지연 등에 대해 설명한 후, 터키의 건설 인프라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효과적인 수주 지원을 위한 해외건설협회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에 대해 송영완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입출국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부득이하게 음성을 통한 회의를 개최하게 되었지만, 생생한 현지 동향 및 건설 정보를 들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자리였으며, 오는 10월에 개최 예정인 GICC 행사의 발주처 인사 초청에 대한 의견 청취 및 대사관의 지원을 요청하였다.

앞으로도 해외건설협회는 화상 및 음성회의 등의 비대면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